본문 바로가기
여행기

가을에 가기 좋은 속초 여행기 1박 2일로 다녀왔어요 코스 추천 여행 후기

by 개발자J의일상 2021. 10. 29.
반응형
가을에 가기 좋은 속초 여행기 1박 2일로 다녀왔어요 코스 추천 여행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초 1박 2일 여행 후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지난주까지 쌀쌀하다가 이번 주부터는 낮에는 날씨가 정말 좋더라고요!

진짜 가을 날씨를 이제야 맞이하는 것 같네요~
딱 놀러 가기 좋은 날씨입니다 ㅎㅎ

코로나만 아니면 정말 엄청 놀러 다닐 텐데 ㅠㅠ 너무나도 아쉽죠...

바로 차를 몰고 속초로 출발했습니다~~
3시간 정도 걸렸는데요ㅠㅠ 평일이라 그래도 막히지 않게 도착했습니다!!

배가 고파서 일단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바로 초원 순두부인데요!

 

1. 초원 순두부

 

여기 방문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속초] 속초 순두부마을 초원순두부 짬뽕순두부 가성비와 맛 다잡았네요

 

[속초] 속초 순두부마을 초원순두부 짬뽕순두부 가성비와 맛 다잡았네요

[속초] 속초 순두부마을 초원순두부 짬뽕순두부 가성비와 맛 다잡았네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생일을 맞게 되었습니다!! 우와아앙~~~ 생일 기념으로 1박 2일로 속초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요!

mypark.tistory.com

 

2. 바우지움 미술관


바로 그다음에 바우지움 미술관을 방문했습니다! 속초 순두부마을에 근처에 있어서 방문하기 좋더라고요~

 

 

입장료는 일반 9,000인데요~ (티켓 소지 시 따뜻한 아메리카노 1잔 제공) 서비스가 있습니다!
주차할 곳은 정말 많았습니다 ㅎㅎ

 

 

바깥에 전시된 조각들인데요~ 정말 멋진데 안에 조각들은 얼마나 멋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날씨도 참 좋았습니다~~

 


바우지움 조각미술관! 간판이 있어서 길을 잃어버리진 않았어요 ㅋㅋ

 


ununununun 이건 무슨 의미인지........? ㅋㅋㅋㅋ 재밌네요

 


2015년에 건설된 건물이네요 ㅎㅎ 홈페이지를 가보니 2015년이 맞네요!

 

바우지움 조각미술관은 현대 조각의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치과의사 안정모 박사와 조각가 김명숙 관장 부부가 
2015년에 건립한 조각 전문 사립미술관입니다.

바우지움은 다양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

분위기 있는 커피와 작가들의 아트상품을 만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합니다. 

​​

아름다운 자연과 건축, 예술이 어우러진 바우지움에서 
마음이 정화되는 특별한 경험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명숙 조각가님의 작품이 계속 나오던데.... 역시나! 설립자셨군요 ㅎㅎ
치과의사... 역시 의사시니 이런 건물을 지을 돈이... ㅎㅎ 부럽습니다ㅠㅠ


관람시간은 화-일요일 10:00~18:00 (입장 마감 17:30),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신기하게 월요일 휴관인데 공휴일, 여름휴가 기간, 추석에는 개관하시네요...?

 


둘이 얼굴을 맞대고 어깨에 손을 오리는 모습이 정말 뭔가 뭉클하고 멋지네요ㅠ

 


입구에 있던 것들인데요~ 컵들이 진짜 너무 이뻐서 가지고 싶더라고요ㅠ

 


카페바우 아메리카노(HOT) 1잔!, 아트스페이스....? 이건 뭘까요? ㅋㅋ 나중에 공개됩니다.
이 티켓 버리시면 안 돼요~~!! 카페에서 보여주셔야 커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A관 근현대 조각관으로 들어가 봅니다~

 


멋있는 조각들이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느낌이 있는 ㅎㅎ

 


여기가 정말 멋있었는데요~ 돌의 정원이었나...? 이름이 그랬는데
인스타 감성이 넘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ㅎㅎ
멋지더라고요!

 


기도하는 할아버지의 모습! 간절함이 느껴지네요ㅠ

 


말이네요 ㅎㅎ 저의 띠!

 


여기에 설립자님의 작품들이 나옵니다 ㅎㅎ 김명숙 조각가님!
핑크 오로라 대리석은 처음 봤는데요~
색이 오묘하니 정말 이뻐요 ㅋㅋ
이 것도 핑크 대리석!

 


책들도 있고 조각가님의 프로필과 신문기사들이 붙어있었습니다~
여기서 뭔가 조각을 하면 정말 잘될 것 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저도 여기서 공부나 책을 읽어보고 싶네요!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ㅠ 좋네요ㅠ 힐링되는 시간

 


꽃들도 펴있더라고요~!!

 


돌의 정원 반대편 모습~!!

 


이쪽에도 동산같이 있는데 조각들이 있더라고요~

 


여기가 마지막!!
여기에 얼굴을 대고 사진 찍어도 이쁘더라고요~

 


닭들이 있는 조각들도 있네요 ㅎㅎㅎ 진짜 같죠?!

 


출구를 안내해 드립니다~~ ㅎㅎ

 


예약된 단체손님들을 위한 공간들도 있더라고요~ 여기는 일반 관람객은 못 들어가는 듯합니다ㅠㅠ

 


너무나도 좋은 경치들!!

 


여기가 바로 카페 바우입니다~~
여기에 그 티켓을 보여드리면 됩니다!
여기 왼쪽에 가시면 아트 스페이스가 있는데요~ 여기에 또 다른 작가님의 작품을 전시하더라고요!
여기서도 티켓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ㅎㅎ

 


어린 왕자는 아닌데 뭔가 느낌 있는 ㅎㅎ 작품이네요~~ 새들이랑도 뭔가 어울리는 작품이었어요!
나머지 작품은 이해가 안 되는....?!
조각의 세계는 참 어렵네요 ㅋㅋㅋ

 


여기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들어갈 수 있네요~~ 코로나 ㅠㅠ
체스 말도 조각인지...? 집에 가지고 가고 싶네요 ㅋㅋㅋ 근데 여기에 왜 종이배가 있지...?!

 


카페 내부도 뭔가 넓고 하네요~ 단체로 오셔서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 좋아 보여요 ㅋㅋㅋ

 


커피 아니고도 다른 메뉴도 선택이 가능하더라고요~
추가금액 내시면 가능합니다!!
커피 맛은 좀 아쉬웠어요 ㅎㅎ 그래도 공짜니까~

 


여기서도 산이 보이더라고요 ㅎㅎ 굳이 산을 올라가지 않아도~~
저기 설악산인가....?!

 

3. 청초호 & 속초 엑스포공원


그다음 방문한 곳은 바로 청초호입니다!
속초 엑스포공원도 옆에 있어서~ 두 곳을 방문할 수 있죠 ㅎㅎ

 


주차할 곳도 꽤 있습니다~!!
산책하러 많이들 오시더라고요~ 사람들도 많았어요 ㅎㅎ

 


거대한 속초의 시계탑~~ 여기 속초 2021은 내년 되면 2022로 바뀔까요...?

 


저기 보이는 게 엑스포 타워입니다 ㅎㅎ 생각보다 높죠~?!

 

 


이 날 달도 정말 크게 떠서 한번 찍어봤어요~
달 잘 나오네요 ㅎㅎ

 


엑스포 타워에 올라왔습니다!! 어른은 2500원이었어요~~ 생각보다 너무 싸서 올라갔어요 ㅋㅋㅋ
5000원이었으면 생각해봤을 텐데...
생각보다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는데 너무 무섭더라고요....ㅠㅠ
경치는 정말 죽이네요 ㅎㅎ
청초호 생각보다 볼게 많네요~~
위에 카페가 있는데 노래가 나오는데... 분위기를 너무 깨는 노래를 선곡하더라고요ㅠㅠ
이건 너무 아쉬웠어요 ㅋㅋㅋ 노래 좀 꺼주지....

 


내려와서 돌아다니니 정말 큰 호수더라고요~~
산책하기 좋은 날~~

 


와 여기 엄청 큰 새가 있는데 뭔지는 모르겠는데... 어마어마 거대했습니다 ㅋㅋㅋ
얼핏 봤을 때 청초호에 괴물인 줄 알았어요...
야간이라 이 정도까지밖에 안 나오네요 ㅎㅎ

 

 


청초호에 볼거리는 정말 많았어요~~
저녁이 되니 반짝반짝 거리는 것들도 많고... 루돌프도 있고 ㅋㅋ 꽃들도 많고 소녀상도 있더라고요?!
소녀상은 엑스포타워가 바로 보이는 곳에 있어서 뭔가 더 의미가 있는? 굉장히 명당에 설치해놓았더라고요 ㅋㅋ
속초의 밤을 제대로 느끼고 갑니다

 

4. 속초 해수욕장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속초 해수욕장입니다!!
여기서 폭죽놀이도 하려고 다이소가서 폭죽을 사 왔는데요~~ 과연!!

 


주차할 곳은 많았습니다~ 주차비는 좀 비싼 편이에요ㅠㅠ

 


탕후르가 있길래 처음으로 한번 먹어봤습니다 ㅎㅎㅎ
과연 무슨 맛일지....?!
탕후르에 목숨을 걸었다고 쓰여있길래 ㅋㅋ 얼마나 맛있는지 먹어봤어요
여기는 딸기가 맛있더라고요~~
설탕이.... 너무 딱딱해서.... 먹다가 ㅋㅋㅋ 이빨 깨질 것 같아서 그냥 빨아먹었어요 ㅠㅠㅠ
이빨 약하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될 듯합니다 ㅋㅋㅋㅋ 이빨 때우신 분도 때운 게 달라붙을 수도 있어요 ㅎㅎ
저는 불호...ㅋㅋㅋㅋ

 


올림픽 캐릭터들~~ 여기도 있네요 ㅋㅋㅋ 귀요미들~~

 

 


여기 사랑을 나누는 두 명의 연인이 있습니다 ㅎㅎ
여기서 사진들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너무나도 아름다운 조각이네요ㅠ 바다에서 이렇게 로맨틱한 키스를!!!

 


#속초여행~~
하... 이제 바다 쪽으로 들어가려고 하는데 관리하시는 분들이 저희 폭죽을 보더니...
폭죽 터트리시면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ㅠㅠㅠ
계속 감시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그냥 그대로 들고 나왔습니다 하하하 너무 슬프네요 ㅋㅋㅋ
그대로 집으로 들고 와서 보관 중입니다~~ 다음에 써야지...

 


이런 빛을 비춰주는 것들이 여러 개가 있어서 밤인데도 정말 밝더라고요 ㅋㅋㅋ
안전 짱

 


바다는 역시나 언제 봐도 좋네요 ㅠㅠ
여기 물은 정말 맑았어요 ㅋㅋㅋ 해수욕장도 너무나도 깨끗하고!
관리를 철저하게 하셔서 그런지ㅠ 덕분에 정말 깨끗한 바다를 구경하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속초 바다

 


멀리 보이는 호텔~~ 저기는 어디지...? 저기서 잤어야 했는데 참...
제가 묵은 호텔은 이따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ㅠ

 


액자가 참 이쁘네요 ㅋㅋ 그림 같은~ 여기서 사진들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ㅎㅎ

 


여기는 모래 털기 기계도 있고 샤워하는 곳도 있고 정말 관리가 잘 돼있는 해수욕장이더라고요~
내년 여름에 와도 좋은 해수욕장인 것 같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긴 하루를 마치고 이제 숙소로 가봅니다ㅠ

5. 아이파크 콘도 설악

 

 

아이파크 콘도 설악에서 묵게 되었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싸게 딜이 나와서 방문을 했습니다 ㅎㅎ

딜로 싸게 나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제 방은 5층이었습니다~ 밖에는 그래도 컨디션이 괜찮아 보이죠.....?

 

 

안으로 들어가 보니... 방은 진짜 넓은데ㅠㅠㅠ 룸 컨디션은 상당히... 별로더라고요

심지어 어메니티도 없어서ㅠㅠㅠ 드라이기도 없고... 드라이기는 로비에 말하면 빌려주긴 합니다ㅠㅠ

 

 

상당히 낡은 시설들... 아쉽네요

 

 

심지어... 화장실에 샴푸와 바디워시도 없습니다...

혹시 여기 방문하실 분은 꼭 샴푸, 바디워시 챙겨 오세요ㅠㅠ

저는 드라이기 없는 거만 봐서... 못 챙겨 와서 결국 아래 GS편의점에 가서 구매를 했습니다

GS편의점은 크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룸은 상당히 넓죠?!

그냥 하룻밤 대충 자고 가기에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ㅎㅎ

하지만 그냥 다음에는 바다 근처 모텔에서 자려고요.... 여기가 제가 특가로 와서 45,000원인데

이 정도면 좁긴 하지만 모텔에서 좋은 컨디션으로 잘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여러 명이 오면 그래도 여기가 좋을 수도...? 넓으니

 

 

경치는 그래도 봐줄만합니다 ㅎㅎ 지대가 높으니...

아침에 태양이 엄청 쨍쨍해서 바다가 보이는 보라고 했는데 볼 수가 없었어요...

 

 

근데 들어가자마자 벌레가 살아있어서......................

이거 죽이느라 너무 힘들었어요..... 휴지로도 잘 안 죽더라고요 물컹해서 으윽...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퐁퐁을 엄청 부어서 죽였어요........ 다시 생각해도 끔찍하네요ㅜㅜ

 

 

나가실 때 분리수거도 해야 되더라고요 여기는....ㅠㅠ 

아무튼 저는 추천해드리기는 쉽지 않은 곳입니다... 돈 더 주고 좋은 숙소로 갈게요ㅠㅠ

 

 

저녁을 원래 숙소에서 먹으려고 했는데... 8시까지 한다고 했는데 그전에 문도 닫았더라고요... 굉장히 분노했습니다ㅠㅠ

그래서 그냥 근처 노란 통닭에서 주문을 한 후에 가서 가져왔습니다 ㅎㅎ 

근처도 20분은 차로 가야 합니다... 여기는 거의 산속이거든요ㅠㅠ

고생은 했지만 노란 통닭은 정말 맛있더라고요 ㅋㅋㅋ

 

6. 양반댁함흥냉면

다시 돌아가기 전에 양반댁함흥냉면에 방문해서 함흥냉면을 먹고 왔습니다 ㅎㅎ

여기는 예전에 착한 식당으로 지정된 곳인데요~

몇 년 전에도 부모님하고 와서 먹었는데 그때 맛을 잊을 수가 없어서 또 방문했습니다!!

여기는 정말 찐 맛집입니다 ㅎㅎ 

처음에 나오는 고기 육수가 정말 맛있어요... 냉면에 황태도 맛있고 또 먹고 싶네요 ㅠㅠ

여기서는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못 찍었네요ㅠㅠ

 

주차공간은 옆쪽에 있습니다~!!

현지분들은 갈비탕을 드시더라고요?! 고기 육수가 맛있으니 이 것도 맛있을 것 같은데

이거는 다음에 방문하면 꼭 먹으려고요ㅠ

 

7. 케익드림스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속초 케익드림스!!

여기도 아래 후기를 참고하세요~~

[속초] 케익드림스 수제케이크 맛있네요 레터링케이크도 파네요 가성비 케이크집

 

[속초] 케익드림스 수제케이크 맛있네요 레터링케이크도 파네요 가성비 케이크집

[속초] 케익드림스 수제케이크 맛있네요 레터링케이크도 파네요 가성비 케이크집 안녕하세요~ 지난 속초 여행에서 생일 축하를 위해 케이크를 사러 방문한 곳을 소개드리려고 해요! 사람이 얼

mypark.tistory.com

 

1박 2일 동안 유명한 곳만 해서 잘 갔다 온 것 같습니다.

도중에 좀 사고가 있어서 설악산 케이블 카랑 다이나믹메이즈는 못 갔지만....ㅠㅠㅠ 너무나도 아쉽지만

다음번에 또 올 수 있기에... 다음을 기약하며 글을 마칩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