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카카오톡 카카오 뷰 출시! 창작의 가치를 올리다.

by 개발자J의일상 2021. 8. 3.
반응형
카카오톡 카카오 뷰 출시! 창작의 가치를 올리다.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새로운 창작

creators.kakao.com

안녕하세요~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로 큰 서비스가 하나 들어왔는데요 바로 카카오 뷰입니다.

가입은 위에서 하시면 됩니다!

 

출처 : 카카오

카카오 뷰는 콘텐츠를 보는 새로운 시선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작이 되었네요~
아직까지는 모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ㅠ

출처 : 카카오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큐레이션 형태로 볼 수 있는 서비스네요! 어떻게 보면 구독형 서비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카카오

 

여러가지 주제들을 이제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웹툰을 만드는 작가분들이나, 글을 쓰시는 분들, 경제시사자료를 작성하시는 분들 등등 여러 분야의 창작자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 진 것 같습니다.
블로그만 연계되는 것이아니라 인스타그램, 유튜브도 바로 여기서 접근이 가능하게 되있더라구요~
너무 나도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신이 필요한 정보만 어떻게 보면 받아 볼 수 있어서 좋은 서비스 같아 보입니다.

 

출처 : 카카오


모아보기로 내가 관심있는 뷰 에디터의 콘텐츠만 매일매일 쉽게 볼 수 있구요!

 

출처 : 카카오

 

뷰 에디터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팅 기능이 있던데... 유료더라구요 ㅠㅠ 또르르

출처 : 카카오

 

나의 지식으로 뷰 에디터가 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이런식으로 중앙에 뷰가 생겼습니다!

원래는 뉴스를 보는 칸이었죠 ㅎㅎ

이제는 뷰로 완전히 바뀌면서 발견이라는 칸이 생겼네요!

 

 

My 뷰를 통해 이제 내가 구독한 뷰만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면 저렇게 2개 채널의 최신 보드를 확인하라고 노티가 오는 것 같네요~

My 뷰 관리를 통해서 추가한 채널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ㅎㅎ

저도 바로 채널을 만들어 봤습니다!! 개발자 J의 AI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ㅎㅎ

채팅기능은 제가 돈을 내면 가능해 지더라구요... 근데 좀 가격이 나가서 ㅋㅋ 유명해지면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뷰에서 티스토리 연동을 할 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새 보드를 만들어서 티스토리의 포스팅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ㅎㅎ

참 연동하기 쉽게 잘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빠르게 뷰 창작자 등록을 해서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