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내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 보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를 선택한 이유

by 개발자J의일상 2021. 7.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 대신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를 구매한 이유를 설명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m1칩이 탑제된 아이패드이죠~

이미 저는 m1 맥북에어를 구매해서 사용하고있는데요 ㅎㅎ

m1에 너무 만족하고 있어서 아이패드 프로도 고민없이 구매를 한 것 같아요!!

속도도 빠르고 발열도 없고 모든 것이 만족스러운 노트북입니다~ 물론 윈도우는 안되지만 ㅠㅠ

맥에 어느정도 적응이 되어서 괜찮은 것 같아요!

제가 12.9인치보다 11인치를 선택한 이유는 마지막에 설명드릴게요~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ㅎㅎ

총 결제금액

824,810원

128GB를 구매를 했습니다~ 여러분도 쿠팡에서 특가 뜰때 구매하세요!! 당근에서 미개봉 신품도 엄청 비싸게 판매하더라구요... 쿠팡에서 싸게사서 파는건지 모르겠는데 너무 비싸게 팔고 있습니다. 당근 중고가격보다가 너무 비싸서 그냥 신품 구매했습니다 ㅋㅋㅋ

당근마켓 너무 비싸요ㅠㅠ

 

저는 wifi 버전으로 구매를 했는데요

굳이 무겁고 한데 들고다니면서 밖에서 쓸일도 없었고, 요새 핸드폰도 충분히 크기때문에 굳이 아이패드로 밖에서 영상을 볼일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요새는 어딜가던 wifi 없는 곳이 없잖아요? 

이동중에 아이패드를 쓸일이 없으면 굳이 lte를 사면서 돈을 더 들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알뜰한 소비를 합시다 ㅎㅎ

쿠션 완충재도 빵빵하게 왔습니다~ 로켓배송 좋습니다 ㅎㅎ

 

 

크... 얼른 열어보고 싶네요 

포장 디자인도 참 잘 만드는 것 같아요 애플은... 

이런 하나하나 신경쓰는 디테일이란 ㅋㅋ

하... 근데 포장지가 좀 찌그러져 있네요ㅠㅠ 쿠팡.... 좀 실망스럽긴합니다.

 

 

추가로 아이패드를 보호할 4/5세대 공유하는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네이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KAN 케이스를 구매했고 라벤더 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색이 진짜 영롱하니 이뻐요!

뭔가 케이스 포장자체가 정말 튼튼하게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필름은 유튜버님이 추천해준 KAN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을 구매했구요!

구매이유는 화질 열화가 좀 덜하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실제도 그런지 한번 붙여보고 말씀드릴게요

 

 

KAN케이스랑 동시에 구매시 50%할인해서 구매해서 알뜰하게 구매했습니다 ㅎㅎ

부착방법도 자세하게 적혀있네요~

 

 

구성품은 위와같이 있었구요~ 잘부착해보겠습니다!!

 

 

영롱한 아이패드ㅠㅠㅠ 크...뒷판도 멋있네요

갤럭시탭s7+를 쓰다가 역시 패드는 아이패드지 하고 당근에 팔고 구매를 했는데

정말 디자인만 봐도 마음에 드네요 ㅋㅋㅋ 아직 써보지도 않았지만...

m1 맥북에어와 사이트카 기능도 얼른 써보고 싶어요!

 

 

구성품은 충전기와 스티커, 설명서! 간소하게 있네요 ㅎㅎ 

저 스티커는 어디 붙여야되나~~~

저는 맥북에어 고속 충전이 있어서 충전기는 굳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KAN 아이패드 케이스는 생각보다 고급스럽더라구요~ 

재질도 스웨이드 소재...? 맞나 ㅋㅋ 색깔도 고그읍 스럽고!

아이패드 정품 케이스보다 가격이 싼데 기능은 비슷해서 좋았어요.

뒷부분을 접어서 거치해 영상보기에도 편하구요.

 

 

종이질감 보호필름도 붙였습니다~~ 

집에 기술자님이 있어서 ㅋㅋ 깔끔하게 잘 붙였습니다 먼지하나 없이!

 

 

ㅋㅋㅋㅋㅋㅋㅋ KAN 그 케이스에 구멍이 뚫려있어서 뭔가 액자처럼 걸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걸어봤는데 ㅋㅋㅋ 진짜 액자같죠? 사진만 넣으면 활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다음날 쿠팡에서 애플펜슬도 구매해서 저는 드디어 풀세트를 맞췄습니다 ㅋㅋㅋ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살 때 받은 쿠팡 포인트가 있어서 한 2만원정도 싸게 13만원에 애플펜슬을 구매했어요~

둘다 사니 거의 100만원이네요 ㅠㅠㅠ 출혈이...너무 심합니다.

짭퉁펜슬을 살까 고민도 했는데... 이왕 사는거 그냥 애플펜슬 사자 해서 구매했어요 ㅋㅋ 그림도 그릴거라서

그림그리실 분은 짭퉁펜슬을 사시는 것보다 애플펜슬을 필수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드디어 m1 맥북에어와 m1 아이패드 프로 세트를 완성했습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하나씩...애플로 채워지는 우리집...

이렇게 사다보니 아이폰도 사고싶더라구요~

연동이 너무 편하고.. 진짜 좋은 듯합니다... 애플 생태계... 이래서 빠져나올 수 없는건지...

삼성페이만 아니었으면 당장 바꿨을 것 같습니다ㅠ

 

자 이제 제가 12.9인치 아이패드 대신 11인치 아이패드를 선택한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1. 12.9인치 아이패드는 너무 크다! 도저히 한손으로 잡고 뭔가를 할 수 없는 크기입니다. 책을 자주보거나 하시는 분들은 작은게 좋습니다.

2. 12.9인치 아이패드는 무겁다. 사실 11인치도 무거운데 12.9인치는 더 무겁습니다ㅠ 자주 들고다니는 분들에게는 정말 고통 스러울 수 있습니다ㅠ 거기에 매직키보드까지 구매하시는 분들은 노트북을 한대 들고 다니는 무게입니다...

3. 12.9인치의 미니LED는 아직 이슈가 많다. 유튜브 보시면 12.9인치 미니LED의 화질이 좋긴하지만 여러 이슈들이 있습니다. 11인치의 디스플레이도 충분히 좋기 때문에 굳이 이 것 때문에 넘어가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차라리 갤럭시 탭의 OLED였으면 넘어갈 이유가 있지만 OLED도 아니니까요 ㅎㅎ

4. 가격이 훨씬 비싸다. 굳이 이렇게나 차이나는 가격을 주고 살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어차피 m1칩 탑재된건 똑같습니다.

 

이상 제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를 구매한 이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