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전시 축제

[경기/고양]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루이스웨인 전시회 다녀왔어요

by 개발자J의일상 2022.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있는 루이스웨인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

 

루이스웨인은 고양이를 그린 사랑의 화가로 고양이 그림에 미쳤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고양이를 사랑하고 고양이를 많이 그린 작가였습니다~

 

루이스 웨인: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

닥터스트레인지로 유명한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주인공을 맡은 영화인데요!

 

이 영화를 보고 루이스웨인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운명같은 사랑이 찾아왔지만 결혼한지 몇년되지 않아 부인이 유방암에 걸려 일찍 죽게되면서 겪게되는 루이스웨인의 부인을 그리워하는... 슬픈 영화였지만 이를 아름답게 그려내려고 하였고 루이스 웨인은 이러한 시련을 통해 예술적인 작품들이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영화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namu.wiki/w/%EB%A3%A8%EC%9D%B4%EC%8A%A4%20%EC%9B%A8%EC%9D%B8:%20%EC%82%AC%EB%9E%91%EC%9D%84%20%EA%B7%B8%EB%A6%B0%20%EA%B3%A0%EC%96%91%EC%9D%B4%20%ED%99%94%EA%B0%80

 

 

현대백화점에 있다보니 역시 주말에는 차가 많긴하지만 주차장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주차를 하고 티켓 구매나 변경 시에 차량 번호를 말씀하시면 5시간 무료입니다!!

 

 

바로 9층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9층에 도착하자마자 고양이들이 길을 안내해 줍니다 ^^ 귀엽네요 ㅎㅎ

고양이 발자국까지 ㅋㅋ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이렇게 입구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SNS 하시는 분들은 이쁜 사진 찍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많이들 찍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ㅎㅎ

 

 

매표소는 입구 옆에 바로 있었습니다!

앵콜로 다시 재전시를 하는걸로 보였습니다 ㅎㅎ 

현대백화점 앱을 설치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그냥 네이버로 구매했는데 ㅠㅠ 아쉽...

 

 

이렇게 팜플렛도 준비가 되어있고~ 관은 6개로 그렇게 크지는 않았습니다!

여러 전시가 참 기대가 되는데요~ 어떤 그림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ㅎㅎ

 

 

전시기간은 2022년 8월 26일(금) ~ 2022년 10월 23일(일) 

관람시간 10:30 - 20:00 (19:00 입장마감)

전시장소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문화홀입니다

여기에는 2시간 무료라고되어있는데 실제로는 5시간 해주셨습니다!

 

이제 한달하고 좀 더 남긴했네요!

 

 

티켓 인증은 해야죠 ㅎㅎ 

입장권은 12,000원입니다~

 

 

이 루이스 웨인 글씨는 루이스 웨인의 사인으로 그림마다 저 사인이 있더라구요 ㅋㅋ 자기 그림에 대한 인증 마크로 ㅋㅋ 저게 없으면 본인 그림이 아닌 게 확실하겠더라구요 (요기도 발자국이 ㅎㅎ)

 

 

루이스 웨인은 구순열(주로 언청이라고 알려진?)을 앓고 있어서 수염을 길러서 이걸 숨긴걸로 보이는데 어릴 때부터 놀림을 많이 받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ㅠ 요즘은 쉽게 고칠 수 있지만 그 시대에는 고칠 수 없는 병이었다고 하네요...

 

 

고양이 그림들 너무나 귀엽지 않나요? ㅠㅠ 

고양이를 의인화하여 그려서 사람들에게 인기를 많이 얻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만 해도 고양이에 대한 이미지가 그리 좋지 않았는데 루이스 웨인의 그림을 통해 고양이를 펫으로 많이 키우게 되었다고 하네요~

 

 

고양이를 해적으로 비유하다니 ㅋㅋ 재밌죠? 검은 고양이가 해적과 정말 잘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게이샤 고양이는 너무 ㅋㅋ 귀여운 것 같아요 ㅋㅋㅋ 이런 예쁜 것들을 팬던트 목걸이로 만들어서 팔더라구요~

저야 관심없지만요 ㅎㅎ

 

 

앞에 크게 있던 바로 무지개 속 고양이입니다! 무지개를 동그랗게 표현한 것도 참 재밌네요 ㅋㅋ

 

 

아쉽게도 아트샵은 사진을 못찍었네요 ㅋㅋ 비싸긴하지만 여러가지 팔고 있었습니다 ㅎㅎ 저는 스티커 하나만 구매해서 나왔어요~

아트샵에 전시해둔 여러가지 목걸이들도 팔긴하는데 여자분들은 좋아하실 듯 하겠더라구요 ㅋㅋ

고양이 팬던트가 보석으로... 10얼마 대였던 것 같습니다. 제가 사기엔 비싸서 패스!

 

나오자 마자 이런 사진찍을 수 있는 장소가 있었습니다!

 

 

마지막까지 귀여운 말투와 사진들이 ㅋㅋ 참 귀엽네요 냥냥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고양이 덕후, 집사 분들은 꼭 한번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데이터 코스로도 추천드려요 ㅎㅎ 귀여운 고양이 그림들과 함께 사진 찍을 곳도 많아서 SNS 맛집일 것 같습니다 ㅎㅎ

끝나고 지하에서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구요! 

 

즐겁게 전시회 구경하고 갑니다~ 내돈내산 후기었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