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맥북 M1과 찰떡궁합! 삼성 스마트 모니터 개봉기 및 리뷰

by 개발자J의일상 2021.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돈내산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입니다!!

 

원래 삼성 FHD 모니터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한 5년정도 사용 한 것 같습니다.

 

삼성 모니터가 참 품질이 좋더라구요! 5년 사용해도 문제 없이 계속 사용했으니까요 ㅎㅎ

 

그런데 맥북 에어 M1을 구매하면서 FHD모니터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ㅠㅠ

 

클램쉘 모드로 쓰고 싶기도 하고 추가로 허브를 사기에는 좀 부담이 크더라구요ㅠㅠ

 

그래서 usb 3개를 지원하는 m7모니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usb-c 포트로 충전도 되면서 모니터 연결도 되는 기능이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이렇게 모니터가 도착했습니다!! 정말 모니터가 오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렸는데요 ㅠㅠ

 

생각보다 크기가 무척 크더라구요... 역시 27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32인치는 정말 다른 세계인 것 같습니다.

 

티비와 모니터는 크면 클수록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안에 내용물은 스탠드랑 hdmi 케이블, 전원버튼, 설명서가 있었어요~

 

스탠드는 생각보다 무겁더라구요ㅠ

 

usb-c 케이블은 없어서 쿠팡으로 새로 구매를 급하게 했습니다.

 

usb 3.1 gen2를 이용해야 맥북 m1 pd 충전 기능과 모니터 연결이 가능합니다!!

 

적당한 거 인터넷에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니터 본체는 이렇게 되어 있었구요. 모니터 스탠드 연결하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혼자 하기는 아마 좀 힘드실 수도 있어요!

 

저는 침대에 놓고 스탠드 연결을 했습니다. 힘들었어요ㅠ

 

 

 

완성된 모습입니다!!!

 

모니터 거치대에 딱 맞더라구요 ㅎㅎ 맘에들었습니다.

적당한 크기에 화면도 크고 TV대용으로 쓸 수도 있을 것 같더라구요.

 

 

 

 

 

리모컨도 동봉 되어 있는데 이걸로 세팅을 해줘야 하더라구요. 리모컨으로 티비처럼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음성인식도 있고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로 바로 갈 수 있는 버튼도 있어서 상당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세팅하는 건 좀 귀찮은데.... 삼성 계정에 연결하면 다음번 구매시에는 그 설정을 기억해 놨다가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세팅을 완료하고 유튜브에 접속해 봤습니다~ 큰 화면에 보니 정말 좋네요.

 

모니터에서 스피커 기능도 있기 때문에 별도에 스피커가 필요없어서 돈도 절약할 수 있겠네요 ㅎㅎ

 

하지만 저는 보스 사운드링크미니se2가 있어서 더 좋은 사운드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ㅎㅎ

 

맥북m1과 연결한 사진인데요~ 색감이 살짝 다르긴 하지만 끊기지 않고 UHD 60hz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맥북m1은 솔직히 13인치라 좀 작은 감이 있었는데, 큰 화면으로 블로그도 쓰고 영상도 보고 하니 정말 맘에 들더라구요.

 

 

 

usb포트도 3개 지원하는데, 가장 오른쪽에 있는 포트는 서비스 포트라... usb 저장장치나 하드디스크 연결만 되는 것 같더라구요ㅠㅠ

 

처음에 마우스랑 키보드를 저기에 연결했는데 인식이 안되서 고장났나해서 AS도 불렀는데... 원래 지원을 안하는 거더라구요. 저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기사님이 오셔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외장하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른쪽 포트에 연결해서 쓰고 나머지를 마우스나 키보드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삼성 스마트모니터 m7을 언박싱/리뷰 해봤습니다.

 

저는 충분히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고 물론 모니터 화질이 다른 lg나 델 모니터보다는 떨어지지만ㅠㅠ 비싸기 때문에 좀 고민이 많았는데, m7은 가격이 점점 떨어지는 것 같고 그래서 가성비로 구매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V를 사기는 부담스럽고 적당한 크기에 모니터가 필요하신 분들은 m7이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